▲ '포트나이트' 100일 기념 영상 (영상제공: 에픽게임즈)에픽게임즈는 12일, 자사가 개발하고 무료로 서비스 제공 중인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출시 100일에 맞춰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100일간 '포트나이트' 전 세계 사용자 수는 4,000만 명을 넘어섰고, 동시에 게임을 즐기는 접속자는 175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약 한 달 전인 2017년 12월과 비교했을 때 사용자 수 1,000만 명, 동시접속자 수 45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는 지금까지 '포트나이트' 사용자들의 플레이를 통계를 담은 영상 및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5,700억 발이 넘는 총알이 발사되었고, 300억 개가 넘는 건축 구조물들이 지어졌으며, 글라이더는 57억 번 가까이 펼쳐졌다.

그리고 지금까지 1억 2,000만 명이 넘는 최후 승리자들이 배출됐다.

에픽게임즈가 꼽은 '포트나이트' 성공 요인으로는 6년여에 걸쳐 개발한 건설 시스템에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결합한 것이다.

새롭고 창의적인 액션-빌딩 플레이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이 전 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은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특히 눈여겨 볼 만한 점은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스팀이 아니라, 에픽게임즈 자체 플랫폼을 통해 거둔 성과라는 점이다.

앞으로도 에픽게임즈는 ’50 대 50’과 같은 즐길 거리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포트나이트'의 완성도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현재 PC와 PS4, Xbox One을 통해 영문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한국 서비스 출시에 앞서 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포트나이트' 100일 기념 인포그래픽 (사진제공: 에픽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