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북IT뉴스]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창조적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 농업인교육’ 계획을 홈페이지(www.gba.go.kr)에 공지하고 교육 과정별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6개 분야 27개 과정으로 편성했으며 총 31,800 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 6차 산업에 관심이 많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창업설계를 지원하는 ‘귀농창업교육’으로 편성됐다.

또한 ‘농업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 ‘여성친화형 농업기계 교육’ 등을 연중 실시한다.

농업기계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농업인, 여성농업인들에게 단계별 맞춤교육을 통해 농업기계의 안전 사용, 자가 정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농업기계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 최근 젊은 세대의 농산업 진입이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성공한 젊은 농업인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농업계고 학생, 학부모 교육’과 부모와 영농 2세대의 상호 이해 증진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부자(父子) 영농 승계 2세대 교육’을 특별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최근 홍보의 중심 매체로 자리 잡고 있는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전자상거래, 블로그 활용 마케팅 등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월 1회 실시한다.

연중 진행되는 ‘2018년 농업인 교육’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과정별 모집요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정’ 과 ‘귀농창업과정’ 은 오는 1월 15일부터 참여 희망자를 신청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