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 인근 부동산을 활용해 재테크하는 '휴(休)테크'가 각광받고 있다.

휴테크 상품은 3040세대는 휴양용으로, 5060세대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노후 대비로 이용할 수 있어 투자 공백 없이 활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휴테크 상품으로 세컨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세컨하우스는 제2의 주거지로 쾌적한 여건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최근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세컨하우스는 주로 주거 편의시설이나 임대를 통한 수익형으로 활용돼 도심과의 접근성이 중요하다.

여기에 더해 유명관광지나 스키장, 골프장 등의 여가 시설이 인접하면 활용성은 더욱 높아진다.

평소 가족들과 여가를 즐기다가 성수기에는 단기임대를 주는 것도 투자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다.

투자자의 경우 자연스럽게 관리가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수요자는 콘도나 펜션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곳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단지형 연립주택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가 눈길을 끈다.

단지는 세컨하우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주도에 들어선다.

풍부한 자연을 갖춰 관광객은 물론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인 제주도는 각종 개발사업도 예정돼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늘고 있다.

특히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제주 관광산업의 핵심 '중문관광단지'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관광수요의 단-장기적인 인구유입으로 인근 아파트들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도 기대된다.

최대 규모인 특급 관광호텔 '부영복합리조트'의 추가 건립도 예정돼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향후 시세 상승도 전망된다.

단지는 차량 15분 거리에 서귀포 신도심이 위치하며, 쾌속 교통망으로 제주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가까이에 중문CC, 천제연 폭포, 색달해변 등이 있어 제주만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토대로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직선거리 1km 내로 중문초, 중문중이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조성되어 있어 교육 인프라를 누리기에도 용이하다.

제주 내 교통접근성도 우수하다.

1132도로, 1136도로, 1139도로 등을 이용해 제주도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코아루만의 특화설계도 갖췄다.

먼저 자연친화적 열린 단지배치로 중문천을 비롯한 중문 앞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이용 가능한 독립된 넓은 테라스와 세대별 발코니 확장, 최상층 세대를 위한 복층까지 제공해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주택임대사업자(4년 단기 임대) 등록이 가능하며 취득 보유, 처분 시 다양한 세제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중도금 60%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이도2동 67-1번지에 위치한다.

고정호기자 jhko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