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말 직장인 이 모 씨는 이번 설 연휴에 조용히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언제 결혼할 거냐"는 일가친척의 잔소리를 피하기 위해서다.

또래 박 모 씨는 남은 설 연휴 기간 동안 평소 즐기지 못했던 취미활동을 하는 등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나 홀로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이 늘고 있다.

외롭지 않게 설 연휴를 보내는 방법을 찾는다면 PC온라인게임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오는 27일까지 PC온라인 총싸움게임 '오버워치'를 반값에 할인 판매한다.

이번 특별 할인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아직 '오버워치'를 구입하지 못했거나 일반판을 '오버워치: GOTY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는 수요에 맞춰 기획됐다.

오는 19일까지 '오버워치' 라이선스를 보유한 플레이어가 1시간 이상 집에서 플레이할 경우 하루 최대 240 눈송이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경우 평소 대비 200% 눈송이 부스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눈송이로 블리자드 이벤트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넥슨은 황금 개띠 해를 맞아 오는 19일까지 '던전앤파이터'에 접속만 해도 무작위로 세라 아이템을 제공하는 설날 기념 '복주머니'를 선물한다.

누적 접속일에 따라 '순수한 황금 증폭서' 'SD 총검사 크리쳐 상자' '오라 아바타 상자'도 추가로 지급한다.

오는 4월 5일까지 강아지가 보조캐릭터(NPC)로 등장하는 '와일드 포레스트' 행사도 진행한다.

강아지 보조캐릭터로부터 주어지는 임무에 맞춰 보스 몬스터 '곤충 수인'을 처치하면 '퀘스트 레전더리' '레전더리 소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웹젠은 오는 22일까지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뮤 블루)'에서 47레벨 이상 몬스터를 사냥하면 리본상자를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리본상자를 열면 '뮨의 알' '장착형 강화 아이템' '각종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단 지급되는 아이템은 상자의 색깔에 따라 무작위로 결정된다.

뮤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회원에게는 '뮤 온라인' 접속 후 1·4·8·12시간마다 최대 '일반 속성 상자'를 얻을 수 있는 'PC방 전용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PC온라인게임 'R2' 공식 홈페이지 GM노트에 덕담이나 소망을 댓글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1000캐시 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PC온라인게임 '에오스'는 오는 28일까지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몬스터를 사냥해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속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25개를 모으면 '날쌘 갈색 버나드 탈것'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술년 기념 황금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공격대·파티 던전·전장 퀘스트 달성 시 장비 상자를 추가 지급한다.

무작위 매칭을 완료할 경우 모험가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PC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는 오는 22일까지 '설프라이즈 아키에이지'로 게이머들과 연휴를 달굴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복받으시개' 행사는 이용자들이 게임 안에서 외로운 노인 보조캐릭터를 만나 '따뜻한 떡국 한 그릇' 임무를 수락한 뒤 떡국 아이템을 만들어 노인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다.

완수해 나가면 '복을 부르는 주머니'와 '고소한 떡국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 PC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에서는 오는 18일까지 2018년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사가 열린다.

이 기간 중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이 지급된다.

매일 한 경기 완료해도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선수를 육성할 경우 3배 버프(추가 효과)가 상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