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게 마지막이 아니야 부디 또 만나요 꽃이 피면’멤버 탑과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잠시 팬들과 떨어져 있어야 하는 그룹 빅뱅(BigBang)이 신곡 ‘꽃길’을 통해 팬들에게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빅뱅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정규 앨범 ‘MADE’ 후 1년3개월 만에 미발표곡 ‘꽃길’을 13일 공개했다.

‘꽃길’의 멜로디는 'GD X TAEYANG'의 'GOOD BOY'에서 호흡을 맞췄던 더 플립톤즈(The Fliptones)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리더의 프로듀서이기도 한 지드래곤과 탑이 직접 가사를 맡아 5인 ‘완전체' 활동을 중단해야 하는 아쉬움을 담아냈다.

지드래곤은 작곡에도 참여했다.

빅뱅은 ‘그리워지면 돌아와 줘요, 그때 또 다시 날 사랑해줘요, 이 꽃길 따라 잠시 쉬어가다가 그 자리 그곳에서 날 기다려요’ 등의 가사를 통해 팬들과 다시 만날 날을 기약했다.

‘꽃길’은 승리를 제외한 4명이 군입대를 완료한 13일 공개됐다.

대성은 이날 오후 강원도 화천 육군 27사단의 '이기자 부대' 신병 교육대에 입소했다.

빅뱅의 큰형 탑은 사회 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하고 있고, 지드래곤은 지난달 27일, 태양은 12일 각각 입대했다.

마지막 남은 막내 승리도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대성이형이 군입대하였고 이제 마지막 남은 저 역시 올 한해 예정되어있던 스케줄들을 소화하고 군입대하여 빅뱅의 공백을 최소화할 생각입니다"이라고 계획을 전했다.

꽃길과 관련해서는 "5개의 꽃들이 그려진 포스터를 보니 멤버 형들을 처음 만난 그날부터 지금까지의 많은 기억이 스쳐 지나간다"고 떠올렸다.

이어 "가사처럼 저희도 그 자리 그곳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다"며 "언제나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인사했다.

꽃길은 공개 2시간 만에 멜론과 지니, 엠넷닷컴 등 8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뉴스팀 southcross@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