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중소형 중심… 1o2인 가구 수용하는 소형 아파트도 선보여 ▶노후주택 즐비한 부평구에 선보이는 새아파트… 대기수요 풍부 ▶지하철1호선o서울외곽순환도로 인접 교통망 편리… GTX 수혜기대 ▶부평 대표하는 명문학군 밀집지… 단지인근으로 10여 개 초o중o고 ▶코오롱글로벌의 각종 특화설계 적용으로 주거만족도 극대화 코오롱글로벌은 3월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2동 부개인우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서 '부평 코오롱하늘채'를 분양할 예정이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중동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입지조건과 부평일대의 재개발 사업을 선도하는 아파트로써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2동 88-2번지 일원에 위치한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2층 전용면적 34~84㎡ 7개동, 총 922세대로 이 중 550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노후주택 속 새아파트… 뛰어난 입지여건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부평구 일대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대기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부평구 일대는 입주 10년차 이상의 노후아파트 비율이 93%가 넘는 지역이다.

여기에 인근에 위치한 중동신도시도 역시 조성 20여년이 흐르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단지 반경 1㎞ 내에 서울지하철 1호선 부개역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7호선·인천지하철1호선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여기에 외곽순환도로 중동IC와 송내IC도 위치하고 있어 교통망이 뛰어나다.

인근의 부평역으로 수도권 신 교통수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GTX-B노선 '부평역'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부광초o부내초o부흥초o부평여중o부개여고o부광여고o부개고 등 부평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을 비롯해 10여개의 초o중o고가 밀집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인근에 부평시장,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상동호수공원 등 부평과 부천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도심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18만㎡ 면적을 자랑하는 상동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부천시민 문화동산, 야인시대 캠핑장, 미니어쳐테마파크 아인스 월드도 위치하고 있어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단지 인접하여 남쪽에 기부채납으로 조성되는 공원은 단지내 산책로와 연결되어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의 쾌적함을 더욱 높여준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중심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였으며 반복적인 주동구조를 통해 동 간섭을 최소화하였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즘 주목 받고 있는 초소형 주택형인 전용34㎡와 중소형 틈새면적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전용71㎡와 전용72㎡ 주택형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전용면적 71㎡형은 정 남향으로 배치 되어 조망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전용면적 72㎡는 AoB 두개 주택형으로 구성되며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하였고 안방에 더블 드레스룸이 제공되는 타입 등 다양한 선택형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전용면적 72㎡B형은 코오롱글로벌만의 저층 특화설계인 시그니처평면이 적용된 저층특화 주택형으로서, 이 평면은 수도권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세대 내 측면발코니의 추가 서비스 공간확장을 통해 대형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을 구성했으며, 4층세대는 같은 공간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특히 1~2인 가구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며 분양시장에서도 초소형 아파트가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전용 34㎡의 초소형 아파트도 구성되어 있어 최근 주택시장의 구매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의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전용면적 34㎡는 슬라이딩 도어 설치를 통해 개방감이 뛰어난 투인원 타입, 거실과 방 분리형인 투웨이 타입, 2개의 독립된 침실구성으로 쉐어하우스로 임대가 가능한 투룸 등 3가지 선택형 확장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인출식 테이블을 구성해 주방과 거실의 확장감을 극대화하고 빌트인 가전은 물론 전세대 지하 전용창고를 제공한다.

거실과 침실에 수납장(일부 유상옵션) 특화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하였다.

국민주택형인 전용면적 84㎡는 판상형 구조로써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주동 배치 중 개방감이 가장 우수하다.

주거 편의성 높이는 특화설계와 고급 조경과 커뮤니티시설 또한 지역난방과 Home IoT기술을 도입하고 전 세대 LED조명을 100% 적용해 효율적인 관리비 절감뿐 아니라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했다.

또 원패스(One-Pass) 시스템을 적용해 공동현관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무선 비상콜 등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 세대 제공되는 세대별 지하주차장 창고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채광중심의 공간 우선배치로 단지 중심 선큰 하부에 독서실과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센터를 배치하였으며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도 마련된다.

여기에 코오롱하늘채만의 아웃도어 조경컨셉을 살려 단지전체를 순환형 산책로로 구성하여 녹지가 풍부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남측으로 조성되는 공원(3360㎡)을 비롯해 쉐이킹그라운드(운동공간), 멀티테크(휴게공간), 잔디마당, 육생+수생 비오톱, 대왕참나무 광장 및 선큰가든, 새벽안개정원(암석정원), 하모니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부평과 인근의 중동신도시 주택의 노후화로 새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풍부한 상황이다"며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부평의 본격적인 재개발 사업의 포문을 여는 사업지인데다, 우수한 입지조건과 코오롱글로벌만의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된 만큼 향후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3월 중 개관 예정인 '부평 코오롱하늘채'의 견본주택은 부천시 원미구 상동 402번지(부일로 205번길 62)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1호선 송내역(2번출구)을 이용하면 도보 5분거리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