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철산 센트럴 푸르지오’ 공급경기 광명의 ‘강남’이라 불리는 철산동에서 10년 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광명시 철산동 철산 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투시도)를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철산동 452번지에 선보이는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9층, 7개 동, 총 7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2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164가구 △84㎡ 153가구 △105㎡ 6가구 등이다.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5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고속터미널역, 강남구청역 등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KTX광명역 등도 가까워 수도권 도심 및 광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 철산 주공4단지 부지는 철산역 주변 중심상업시설과 인접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2001아울렛, 킴스클럽, 중앙시장, CGV, 철산 로데오거리 등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광명시청, 광명경찰서, 철산동 우체국, 주민센터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양 옆으로 광덕초교, 안현초교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편리하며, 하안북중, 철산초·중, 진성고, 광명중·고 등 ‘광명 8학군’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철산역 주변 학원가가 인접해 있고,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도덕산 자락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철산공원 및 도덕산공원, 철망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다는 전언이다.

아울러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견본주택은 광명시 일직동 516-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