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최대규모로 운전면허와 중장비자격증 취득 종합학원으로 알려진 충북 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대표원장)과 충북경영자총협회(이하 충북경총, 부회장 이대응)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청주 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은 자동차운전면허와 중장비자격증 등의 24가지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장이며 동시에 종합운전면허학원이기도 하다.

충북청주 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은 지게차기능사 굴삭기기능사 로더기능사 롤러기능사 천공기기능사 불도저기능사 기중기기능사 3톤미만지게차 3톤미만굴삭기 3톤미만 5톤미만로더 3톤미만타워크레인 5톤미만불도저 5톤미만천공기 공기압축기 쇄석기등 11가지 종목으로 나누어 교육가능한 대규모중장비학원이며 1종, 2종보통, 대형면허, 대형견인(추레라), 소형견인(카라반), 구난차(렉카)면허, 2종소형, 원동기면허등은 매일매일 자체시험이 이루어지고 있어 운전면허취득을 보다 빠르고 편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면허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은 충북도내 산업인력에 필요한 자원들을 배출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며 지역사회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기관장인 남덕우 대표원장은 각종 사회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한 수상경력으로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으로서의 모범이 되고 있다.

충북경영자협회(충북경총)은 합리적 노사관계방향 정립을 통해 산업평화정착과 국민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경제5단체의 일원인 국내 유일의 사용자 단체다.

노사관계의 합리화를 통해 성숙한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고 고용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서 지역경제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중장년 및 청년층에 대한 정부의 다양한 고용정책과 최신 정보제공은 물론 전 연령층에 대한 취업지원과 지역 인적자원 개발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각 지원 가능한 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충북 청주대영자동차운전면허 대영중장비학원 충북경총회원과 직계가족에 대해 원내 교육 가능한 모든 종목들의 수강료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충북경총은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의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인적자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대표원장은 "건전한 노사협조 풍토를 조성하는 충북경총 이대응 부회장과의 이번 협약이 충북지역의 기업발전을 위한 근본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도 도내 안정적인 사회 산업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대표적인 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