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톡톡] 삼계탕 만들고 수박모자 제작까지게임사들이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업데이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신규유저 유입과 기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사들의 열띈 ‘여름 업데이트’ 경쟁에 막이 올랐다.

넥슨은 10일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개척한 오픈월드 MMORPG ‘야상의 땅 듀랑고’에 신규섬인 수상한 수박섬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여름 시즌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오픈된 수상한 수박섬은 50레벨의 유저들이 갈수 있는 열대 해역의 신규 불안정섬이다.

특히 이번 수상한 수박섬을 통해 유저들은 새로운 임무와 새롭게 등장하는 생물을 볼 수있다.

특히 신규 섬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여름 보양식 요리 ‘삼계탕’과 새로운 의상 ‘수박 모자’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현대 지구의 피서철 휴양지 일부가 불안정한 상태로 넘어와 ‘수영장’, ‘선베드’, ‘튜브’, ‘파라솔’ 등의 물품을 획득할 수도 있다.

듀랑고는 지난달 여름 시즌 신규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는데 게임 내 콤피 수영장에서 캐릭터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장면과 선베드에서 여름을 맞이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사유지 내 수박밭을 일구고 수확한 수박을 먹는 모습 등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여름을 즐기는 다양한 방식을 구현했다.

먼저 신규 수박 농사 스킬로 자신의 사유지 내 수박밭을 가꿀 수 있으며, 새로운 요리 스킬을 사용해 수박 화채, 수박 빙수를 요리해 캐릭터의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신규 대나무 가방 의상 제작 스킬과 조개길 건설 스킬로 여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스킬로 임무를 완료할 경우 ‘마린 튜브’와 ‘보라 래시가드’ 등 여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여름을 맞아 워프된 ‘특송화물’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넷마블도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여름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여름축제 캠페인은 복주머니 이벤트, 다빈치 픽업캠페인, 7일간 특별 로그인 보너스, 요일퀘스트 포인트 50% 할인 등을 담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여름축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료 게임재화를 통해 ‘오지만디아스(5성/라이더)’, ‘알트리아 펜드래곤(5성/랜서)’ 등 5성 서번트(캐릭터) 중 1기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오지만디아스’와 ‘알트리아 펜드래곤(랜서)’는 지난 7일에 업데이트 된 메인 스토리 ‘제6특이점’에 등장하는 핵심 인물이자 인기 서번트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도 자사의 글로벌 인기 게임 '골프스타’가 업데이트 기념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한여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하고, ‘골프스타’ 유저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23일까지 ‘골프스타 라운딩을 부탁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모드에 상관없이 플레이 홀 수에 따라 누적 보상을 지급하며, 각 차수 별로 100홀 모두 달성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추가 혜택도 증정한다.

올해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맞은 ‘골프스타’는 컴투스가 개발한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으로, 사실적인 그래픽과 다채로운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