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동민이 SBS <흉부외과>에 캐스팅됐다.

오동민의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측은 13일 “오동민이 SBS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오는 9월 첫 방송될 SBS <흉부외과>는 ‘두 개의 목숨 단 하나의 심장’, 딜레마 상황에 놓인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의 이야기로, 2017년 히트작인 ‘피고인’의 조영광 감독과 최수진, 최창환 작가가 다시 뭉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또한 배우 고수, 엄기준, 서지혜 등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동민은 극중 흉부외과 전공의 3년차의 문승재 역을 맡았다.

문승재는 인턴 시절 태수(고수 분)가 위급 환자를 살려내는 모습에 반해 흉부외과로 왔지만 늘 뺀질거리는 탓에 여기저기서 깨지고 치이는 인물로,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 감초 역할을 할 예정이다.

현실감 있는 연기력과 대체불가의 존재감으로 폭넓은 작품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오동민은 최근 웹드라마 <오, 여정>에서 경주남자 ‘경주’ 역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소화하며 열띤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영화 <너와 극장에서>, <수성못>, <김녕회관>을 비롯해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부문 상영작 <물 속에서 숨 쉬는 법>,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착실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9월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스페셜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에 주인공 최진상 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어, 연이은 캐스팅 소식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오동민이 출연하는 SBS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는 <친애하는 판사님께> 후속으로 9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No1. 경제/증권방송 보며 채팅하기 [유튜브][페이스북]▶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한국경제TV 사이트 바로가기]